티스토리 뷰

가열식 가습기는 세균이나 곰팡이 걱정이 없어, 아토피나 호흡기 질환이 있으신분께 도움이 됩니다. 특히 요즘에는 물탱크가 스테인리스로 되어있는 제품이 많아 대세가 가열식 가습기로 많이 옮겨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가열식 가습기하면 전기세가 많이 나올거라고 생각하시는데, 요즘에는 여러가지 획기적인 방법으로 전기세까지 아낄 수 있는 가습기가 많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25년형으로 새로 출시된 가습기 브랜드 제품과 현재까지 인기 있었던 제품들까지 비교해서 각 제품의 장단점이 무엇이 있는지 구매 가이드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모델명 및 가격 분석

가장 인기가 많은 3개 브랜드의 4리터 이상의 대용량 가습기를 분석해 보았습니다. 케어팟 X50V, 스테나 아키텍, 그리고 블루필 블랙크리스탈 제품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가전제품도 인테리어 소품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가습기가 하나의 오브제가 될 수 있는 예쁜 제품들로만 비교해 보았습니다.

 
케어팟-X50V
스테나-아키텍-STN100A
블루필-블랙크리스탈-가열식-가습기
모델 케어팟-X50V 스테나-아키텍-STN100A 블루필 블랙크리스탈
가격 22만원대 39만원대 25만원대
가습 형태 가열+초음파 가열식 가열식
토출구  온도 40도 60도 67도
가습량/소비전력 1단: 170cc/??
2단: 300cc/??
3단: 440cc/150W
1단: 150cc/95W
2단: 300cc/160W
3단: 450cc/250W
4단: 600cc/360W
1단: 250cc/250W
2단: 400cc/345W
3단: 635cc/495W
물통 용량 4.2L 5L 4L
물통 소재 스테인리스(304) 스테인리스(316Ti) 스테인리스(304)
연마제 제거 O O X
자동 습도 조절 O X O
안전 기능 저온 가습으로 안전 차일드락 차일드락
바로 가기 보러 가기 보러 가기 보러 가기

 

각 제품별 장단점

케어팟 X50V

각 제품의 장 단점이 명확한데, 먼저 케어팟 X50V는 저렴한 가격과 가열 + 초음파 복합식 가습기로 토출구 온도가 40도에 불과해 아이들이나 반려동물을 키우시는 분들께서 안심하고 사용하실 수 있는 제품입니다. 복합식 가습기의 단점으로 세균 번식이나 관리의 불편함이 대표적인 단점인데, 케어팟 X50V는 전원을 끌때마다, 자동으로 70도로 가열하여 자동 살균기능이 실행되어 99.9% 살균 시험 성적서까지 제시하고 있으므로 복합식이라곤 하나, 세균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케어팟-X50V-살균-장점

뿐만 아니라 물통도 스테인리스로 완전 분리형 구조이며, 물이 닿는 모든 부품이 간단하게 분리가 되어 그대로 물통에 담은 상태로 끓이기만 하면되어서 관리도 매우 편리합니다.

케어팟-X50V-수조-세척

전기세도 강 모드 기준으로 150W에 불과해 가장 적게 나오는 제품입니다. 또한 저온 가습이기에, 가열식 가습기의 단점인 부글부글 물 끓는 소리에서 완벽하게 해방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수면시 소음에 민감하신 분들에게 추천드리며, 외관 또한 하나의 오브제로 손색이 없습니다. 이 제품은 본 디자인이 마음에 드시는 모든분들에게 추천드릴수 있겠고, 특히 아이들 안전이 걱정되시는 분들께 강력 추천 드립니다. 

케어팟-X50V-전기세-소음

스테나 아키텍

굉장이 예쁜 외관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스테나 아키텍 가열식 가습기입니다. 이 제품의 특장점은 바로 이 외관과 독특한 수조 구조로, 전체를 가열하는 방식이 아닌 가습에 필요한 소량의 물만 끓여내는 방식으로 전기세를 아낄 수 있다는 점 입니다. 시간당 600cc 이상의 가습량을 장랑하면서도, 소비전력은 최대 360W로 타 브랜드 대비 6~70% 수준으로 작습니다. 

스테나-아키텍-전기요금

수분 토출구 온도는 60도로, 아주 뜨겁진 않으며, 물통은 최고급 티타늄 스테인리스 스틸인 316Ti로 만들어졌으며, 5리터로 가장 큰 용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수조는 외부 케이스와는 분리할 수 없지만 아래에 있는 본체와는 분리가 가능한 단순한 구조로 세척하기 쉽습니다. 내부 구성품도 모두 쉽게 분리가 하능해서 관리가 편리합니다.

스테나-아키텍-수조-용량

다만 높은 판매가격과 자동 습도 조절기능이 없는 부분이 단점이라고 할 수 있습지만, 높은 내구성과 낮은 전기요금으로, 오래 사용할 수록 스테나 아키텍의 가치를 느끼실 수 있으실 겁니다. 집안의 인테리어를 해치는 가습기가 아닌 하나의 오브제로 보여질수 있는 가습기가 필요하신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스테나-아키텍-외관-색상

 

블루필 블랙크리스탈

기본에 충실한 가열식 가습기입니다. 세 제품중 가장 많은 635cc의 가습량을 자랑하면서도 자동습도 조절 기능과 4L의 완전 분리형 스테인리스 수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25만원대로 저렴한 가격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수분 토출구 온도는 67도로 다소 뜨거우나 차일드락, 2중 하드웨어 잠금장치 등 안전기능은 빠짐없이 구성되어 있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능, 성능, 안전, 디자인 그리고 가성비 모든 부분을 충족하는 제품으로 가성비 좋게 순수 가열식 가습기를 사용하시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최종 총평 : 모든 제품은 장, 단점이 있다. (그러나 저는 케어팟을 추천...)

저는 개인적으로 소음에 민감하고 귀찮은것을 싫어해하는 성격이라서 저온 가습과 자동 습도 조절 기능이 있는 케어팟을 가장 선호합니다. 디자인도 사각형을 선호하는데, 사각형이 공간효율이 좋고 보관하기에도 편리하며 시각적으로도 안정되어 있기 때문이죠. 케어팟은 가성비와 유지비도 가장 뛰어나 세 제품중 하나를 추천한다고 하면 저는 케어팟 X50V를 추천할것 같습니다. 하지만 디자인적으로는 스테나 아키텍 제품을 선택하실 분들도 많을 것으로 보이고, 순수 가열식 가습기에서는 기능적으로도 완벽하고 가성비도 좋은 블루필 제품을 선호하시는 분도 많을 것이고, 실제로 구매도 굉장히 많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잘 비교해 보시고 본인에게 맞는 제품을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 케어팟 X50V 보러가기

 

> 스테나 아키텍 STN100A 보러가기

 

> 블루필 블랙크리스탈 가열식 가습기 보러가기

 

 

가습기-비교-케어팟-스테나-아키텍-블루필-블랙크리스탈